travellers Rest(트래블러스 레스트) - 게임 플레이 3일차
본문 바로가기
게임/Travellers Rest

travellers Rest(트래블러스 레스트) - 게임 플레이 3일차

by 데이젤리 2024. 5. 2.
반응형

travellers Rest(트래블러스 레스트)  3일차

 

 

안녕하세요 :-) 데이젤리입니다! 

오늘도 travellers Rest(트래블러스 레스트) 3일 차 플레이 일지로 왔습니다.

저번에 하다가 말았던 퀘스트를 하기 전에 지금 돈이 너무너무 부족하니까 먼저 장사로 돈을 벌어볼게요!

 

3일차 영업 시작

 

영업을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손님들이 엄청 들어오는데요! 얼른 돈을 많이 벌고 싶네요 ;-)

 

떠드는 고객

 

시작하자마자 시끄럽게 떠드는 손님이 생겼다는 문구가 뜨네요. 시끄러운 손님 표시가 있는 사람을 진정시켜 볼게요. 이 사람 하나로 인해서 가게에 있는 다른 손님들이 불쾌해지면 안 되니까요!

 

진정시키기

 

손님한테 가까이 가서 E 버튼을 눌러서 진정시켜 볼게요!

 

민폐 고객

 

시끄럽던 손님이 엄청난 진상으로 변했어요,, 바닥을 닦을 때 쓰던 대걸레로 손님을 쫓아내 볼게요.

 

포기하고 나가는 손님

 

진상 손님은 대걸레로 맞고 나서 나갔어요! ㅌㅋㅋㅌㅌㅋ 암만 진상이라도 손님인데 대걸레로 때려도 되는 걸까요..?

 

식사중인 손님들

 

열심히 음식과 음료를 팔고 바닥과 테이블을 청소하다가 보니까 69 은화나 모였어요! 오늘은 밤이 늦었으니 내일 퀘스트를 완료하러 나갈게요!

 

 

일어나자마자 퀘스트 완료하러 나가고 있었는데 고양이가 왔어요!!!

여러 종류 중에 마음에 드는 고양이를 선택했어요. 확인 누르니까 바로 가게로 들어오네요.

너무 귀여워요ㅜㅠㅠㅜㅜㅠ

 

고양이 입양

 

고양이를 행복하게 해 주려면 고양이 침대랑 고양이 물그릇이 필요하다고 해요. 바로 주문해 줄게요!

 

물그릇, 침대 구매

 

고양이 그릇이랑 고양이 침대 둘 다 25 은화네요. 원래 다른 곳에 쓰일 돈이었지만 고양이님의 행복이 우선이죠. 먼저 사줄게요! 그리고 작은 테이블 만들러 갈게요.

 

작은 테이블 재료

 

작은 테이블 한 개를 만드는데 나무판자 20개, 철 못 15개, 나무 기둥 10개가 필요해요. 

나무판자와 나무 기둥은 제재소에서 만들 수 있고요. 철 못은 모루에서 만들 수 있어요. 다른 거보다 연료가 제일 부족할 것 같아요. 시간 있을 때 광물 캐주러 갈게요!

 

아랫쪽 샛길

 

광물을 캐러 돌아다니다가 아래로 가는 계단을 발견했어요. 이번 퀘스트가 끝나고 나서 한번 탐험을 나가볼게요.

아래쪽 광석을 다 캐고 나니까 작은 테이블을 만들 재료들이 전부 준비되었어요. 테이블이 만들어질 때까지 1시간 10분 기다려 줄게요!

 

윗 쪽 샛길

 

가게 위쪽에도 샛길이 있네요. 여기도 다음에 한번 가볼게요. 지금은 퀘스트따라서 가게만 운영해도 시간이 너무 모자란거 같아요..

더 많은 테이블 퀘스트 완료

 

작은 테이블을 만들고 더 많은 테이블 퀘스트를 완료했어요. 이번에 받은 보상은 컵받침이에요. 

 

작업실 잠금 해제

 

퀘스트를 완료하니까 또 다른 보상으로 잠금실이 해제되었다고 하네요! 술집의 북쪽이면 아까 발견했던 위쪽 샛길인거 같아요. 한번 가볼게요.

 

가게의 북쪽

 

윗쪽 샛길로 오니까 캠프 같은 곳이 있어요. 한번 말을 걸어 볼게요. 

음 다들 얼음이랑 폭탄에 관련해서 말을 하네요.

 

얼음에 갇힌 사람

 

위쪽을 탐험하던 중에 얼음에 갇힌 사람이 있어요. 나중에 이 사람에 관련된 퀘스트도 있으려나,,?

그건 그렇고 돌아다니다 보니까 석탄이나 광물이 많아서 좋아요. 

 

삽 사용처

 

제가 못 받은 도구 중에 삽도 있나 봐요. 나중에 여기도 와야겠어요. 나중에 해야 할 일들 다 기억해서 할 수 있겠죠?

 

경비병

 

왼쪽으로 가려고 하니까 경비병이 고개를 절레절레 저으면서 막아요. 여기도 아직은 못 가는 곳 인가 봐요.

 

동굴 발견

 

동굴을 발견했어요. 들어가 볼게요!

 

보라색 포탈

 

왠지 들어가면 큰일이 날 것 같은 포탈이 있어요. 궁금하니까 바로 들어가 볼게요.

 

반대편 포탈 계단

 

포탈을 통과하니까 계단이 나오고 위쪽에 제단 같은 곳이 있어요. 계단을 지나가니까 불이 켜져요. 

 

제단?

 

근처에 동상들이 있네요. 내용을 한번 읽어 볼게요.

 

제단 내용

 

제단을 읽으니까 이렇게 적혀 있었어요.

옛 전설의 관리인들아, 잔을 모두 치켜올려라.

여기 적힌 지혜로움아 기억 속에 영원하여라.




그리고 나니까 불 피우기라는 상호작용이 떴어요. 불을 피우니까 도전과제가 완료되었어요!

이곳은 주점 주인 왕의 신전이라고 해요.

 

주점 주인 왕의 신전

 

이곳에서 레시피 조각을 모아서 이것저것 교환할 수 있는 상점인 것 같아요. 레벨별로 살 수 있는 더 많은 레시피들이 있어요. 위쪽을 돌아다니면서 새로운 많은 아이템들을 찾았어요!

 

허브, 버섯, 과일

 

왼쪽부터 향이 강한 허브, 야생 허브, 야생 버섯, 산딸기, 꾀꼬리버섯 이렇게 5가지예요.

 

시간이 늦어졌으니까 이제 집으로 돌아갈게요.

 

밥그릇 물그릇 도착

 

쿠팡처럼 가게 앞까지 배송이 되었네요. 설치해 줄게요! 물그릇은 가게에다가 놔주고, 침대는 제 침실에 설치해 줄게요.

 

고양이 침대

 

그럼 오늘도 이렇게 마무리해볼게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오늘은 여기까지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