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lers Rest(트래블러스 레스트) - 게임 플레이 1일차
본문 바로가기
게임/Travellers Rest

travellers Rest(트래블러스 레스트) - 게임 플레이 1일차

by 데이젤리 2024. 5. 1.
반응형

travellers Rest(트래블러스 레스트)  1일차

 

 

 오늘 해볼 게임은 travellers Rest(트래블러스 레스트)입니다!

1층에서는 요리해서 술, 음식 등을 팔면서 장사하고, 2층에서는 여관을 운영하는 게임인데요.

저는 이런 생활 시뮬레이션, 농장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을 엄청 좋아해요

거기다가 픽셀 그래픽도 좋아하는데 완전 딱이죠 오늘부터 천천히 플레이 일지를 올려볼게요. 공략처럼 제가 궁금했던 부분들이 많으면 따로 공략 게시글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시작 화면

 

게임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간단하게 커스터마이징을 해줄게요.

 

커스터마이징 화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할 때 플레이어의 이름과 가게의 이름을 정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눌러주고 나면 첫 시작화면으로 튜토리얼 여부를 묻는 창이 뜨는데요.

 

튜토리얼을 시작하시겠습니까?

 

튜토리얼부터 차근차근 게임을 배워볼게요. 많은 다른 게임들처럼 travellers Rest도 W/A/S/D를 이용하여 이동을 할 수 있네요. 그리고 B버튼을 누르면 장식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고 해요.

 

 

이동 / 장식화면 전환 버튼

 

마우스와 E 버튼을 통해 선택을 할 수 있어요. 테이블이랑 의자 위치를 옮겨 볼게요.

 

장식모드 설명

 

R버튼으로 아이템 회전을 하고, Q 버튼으로 인벤토리에 보관할 수 있네요. 버튼이 너무 많아서 헷갈리는데 하다 보면 익숙해지겠죠..? 

 

R버튼/Q버튼 설명

 

밝기를 신경 써야 하네요! 소모성 양초를 통해 가게 안을 밝게 할 수 있어요. 나중에 가면 다른 밝기 관련 아이템이 나오겠죠? 다른 가구 종류들도 궁금하네요.

 

양초로 밝기 조절

 

양초는 그리드선에 따로 맞춰서 놓는 것이 아니라 테이블 위에서 내 맘대로 놓을 수 있네요! 편하기도 하지만 저는 선에 딱딱 맞추는 것을 좋아해서 조금 불편할 것 같아요.. 

양초 위치 바꾸기

 

 

 우와 이제 가게를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데 아기자기하고 예쁘네요! 시작한 위치는 술집 겸 음식점인 것 같아요. 오른쪽에 계단도 있고, 문을 열고 가면 또 다른 공간이 나올 것 같네요. 지금은 튜토리얼을 따라가 볼게요.

 

전체적인 가게 이미지

 

 가장 왼쪽에 있는 것이 재고확인을 할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이 책을 누르니까 가게에서 판매할 수 있는 재고 목록을 조절할 수 있네요. 아무것도 재고가 없다면 귀리죽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해요. 지금은 아무것도 팔 수 있는 음식이 없으니까 귀리죽을 팔아야겠네요..

 

O버튼

 

O버튼을 눌러 오늘의 가게 영업을 시작할 수 있어요. 장식모드 B버튼을 눌러주고, O버튼을 눌러 영업을 시작해 볼게요! 

 

H버튼 /  퀘스트

 

퀘스트가 있네요! H버튼으로 퀘스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화면

 

퀘스트 화면입니다! 첫 번째 퀘스트는 손님 6명을 대접하는 것이네요. 손님이 들어올 때까지 기다려볼게요.

 

손님 등장!

 

손님들이 왔어요. 지금은 팔 수 있는 것이 귀리죽밖에 없어서, 다들 귀리죽을 주문하네요. 

 

음식 주문

 

상단에는 손님들이 주문한 음식의 목록이 뜨네요. E버튼을 눌러서 손님들에게 음식을 줘볼게요. 손님들은 물건을 받음과 동시에 돈을 지불하고, 음식을 가지고 자리로 돌아갑니다. 한 그릇에 77 동화네요. 식탁에 둘러앉아서 옹기종이 식사를 하는 모습이 귀엽네요! 손님들에게 모두 음식을 대접하자마자 퀘스트가 완료되었습니다!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작은 테이블 하나와 스툴처럼 보이는 의자 2개, 그리고 양초를 3개 얻었어요. 경험치도 2XP 얻었네요!

 

새로운 퀘스트

 

새로 받은 아이템들을 가게에 배치하기 위해서는 영업을 종료해야한다고 해요. 종료하고 새로 획득한 가구들을 배치해 볼게요.

 

술집 영업 종료!

 

O버튼을 한번 누르니 라스트 오더라고 왼쪽 위에 뜨네요. 더 이상의 주문은 받지 않지만 손님들이 식사를 마치고 나갈 수 있나 봐요. 두 번 눌러 평판을 떨어트리지 않게 조심해야겠어요,, 

 

라스트 오더

 

라스트 오더라고 뜨니까 너무 귀엽지 않나요? :-)

 

귀리죽 퀘스트

 

새로운 퀘스트가 생겼네요. 귀리죽 8그릇 팔기! 새 가구를 설치하고 나서 퀘스트를 해볼게요.

 

영업중에는 가구 배치 불가능

 

영업 중에는 가구를 배치할 수 없다고 하네요.. 손님들이 다 나갈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 ;-;

 

새 테이블 배치

 

짜잔 새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했어요! 전체적인 위치도 조금 바꿔줬어요. 이제 귀리죽 8그릇 팔기 퀘스트를 완료해볼게요.

 

퀘스트 완료

 

퀘스트를 완료하고 새로운 음식인 포리지 20개와 물통 2개를 얻었어요! 이제 포리지와 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어요. 

책으로 가서 재고에 추가하고 포리지도 판매해 볼게요. 좌클릭으로 한 개씩 재고에 추가할 수도 있고, 우클릭으로 한 번에 추가할 수도 있어요. shift + 우클릭으로는 절반을 추가할 수 있네요.

 

포리지 퀘스트

 

포리지 5그릇을 판매하는 퀘스트가 생겼네요. 얼른 주문이 들어와 주면 좋겠어요.

 

음료 제공

 

이제 음료도 판매할 수 있게 되었어요! 맥주나 탄산음료 말고도 여러 가지 종류의 음료가 있나 보네요. 

 

물 판매

 

술이 없으면 물을 판다고 해요. 아까 퀘스트를 깨고 받은 물이 든 양동이를 통에 넣어볼게요.

 

물 한 잔 주문

 

물 한 잔을 주문한 손님이 왔어요. E버튼을 꾹 눌러서 물을 한잔 따른 다음, 손님에게 팔아볼게요.

 

물양동이 하나에 물 30잔

 

통에 물이 든 양동이를 넣었더니 물이 30잔이나 생겼네요!

 

음료 쟁반 서빙

 

물 한 잔을 따르니까 쟁반 위에 물을 올려서 들고 있네요!

 

음료 테이블

 

음료 테이블에서 주문을 확인할 수 있고, 음료를 내려놓고 들어 올릴 수 있다고 해요. 아직 써보지는 않아서 어렵지만 쓰다 보면 익숙해지겠죠! 

 

음료 테이블 주문 확인

 

아하 음료 테이블로 가까이 가니까 주문목록이 뜨네요! 물 두 잔을 가지고, 말풍선 아이콘을 띄우고 있는 손님에게 서빙하면 돈을 받을 수 있어요.

테이블 닦기

 

더러워진 테이블을 직접 닦아서 치워야 하나 봐요! 쓱싹쓱싹 닦아볼게요.

 

테이블 닦기

 

더러워진 테이블을 손님들이 밥 먹고 있는 중간에 닦아버리네요,,,ㅋㅌㅋㅌㅋㅌㅋㅌㅋ 조금 웃긴 상황이 만들어졌네요. 

 

물 제공하기 퀘스트 완료

 

계속 들어오는 물 주문을 다 서빙하다 보니까 벌써 5잔이나 팔았네요! 이번에 퀘스트를 완료하고 받은 보상은 구리 도끼!! 조금 있다가 영업 마치고 가게 밖으로도 나가볼게요. 

 

나무 베기 퀘스트

 

마침 퀘스트도 가게 밖으로 나가서 나무를 베라고 하네요. 얼른 나가봐야겠어요!

 

쟁반에 물 겹쳐들고 있는 모습

 

물 다섯 잔을 꺼내서 들고 있는 모습인데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ㅌㅋㅌㅋㅌㅋㅌㅋ 쟁반을 겹쳐서 들고 있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요!!

 

술집이 추워졌습니다

 

밤이 되니까 술집이 추워졌다고 하네요! 벽난로를 켜서 따뜻하게 만들어 볼게요.

 

난로 작동

 

가방에 있던 장작을 넣고 난로를 켜봤어요. 난로 디자인 너무 예쁘다,,

 

 

이번에는 테이블이 아니라 바닥이 더러워졌어요,, 빗자루인 줄 알았던 아이템이 여기에 쓰이는 대걸레였네요..! 얼른 또 청소를 해야겠어요. 바닥이나 테이블이 더러워지니까 손님들이 자꾸 더럽다고 뭐라고 하네요;-;

 

바닥 닦기

 

바닥도 깨끗하게 닦아주고, 테이블 정리하고, 손님들 주문받고, 음식 서빙하고,, 할 일이 너무 많아요!

마감을 하고 집안을 더 둘러볼게요.

 

작업실 잠금

 

문을 열고 들어가니까 왼쪽에 잠겨진 공간이 있네요. 작업실이라고 해요.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보면 열리겠죠?

 

지하저장고 잠김

 

작업실 옆 공간은 지하 저장고라고 해요. 여기도 아직 첫날이라 잠겨있네요.

 

침실

 

가장 오른쪽은 침실입니다! 침대랑 상자 하나가 있네요. 잠을 자면서 게임을 저장할 수 있다고 해요. 계속 잠을 않자면 쓰러진다고 하니까 꼬박꼬박 자러 와야겠어요. 

 

침실 내부

 

침대에서 잠을 청하면서 저장도 하고, 오늘은 여기서 마칠게요. 내일은 가게 밖으로 나가서 한번 여기저기 탐험을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오늘은 여기까지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