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lers Rest(트래블러스 레스트) - 게임 플레이 2일차
본문 바로가기
게임/Travellers Rest

travellers Rest(트래블러스 레스트) - 게임 플레이 2일차

by 데이젤리 2024. 5. 1.
반응형

travellers Rest(트래블러스 레스트)  2일차

 

 

안녕하세요:-) 데이젤리입니다!

오늘도 travellers Rest(트래블러스 레스트) 2일 차 플레이 일지로 돌아왔습니다-!

마지막에 가게 밖으로 나가봐야지 하고는 못나갔었는데요. 오늘은 반드시 가게 밖으로 나가볼게요.

 

침대 개기

 

눈을 뜨자마자 침대를 정리할 수 있는데요. 침대 개기를 하니까 이불이 정리가 되네요!

 

보급품 주문

 

물건을 주문할 수 있는 우편함이 있나보네요! 진짜로 가게밖으로 나가볼게요.

 

가게 밖

 

짜잔! 가게 밖의 모습입니다. 2일차인 오늘은 밖에 비가 내리네요. 왼쪽에 있는 우편함이 물건을 주문할 때 쓰이는 것 같아요.

 

우편함 / 아이템 주문

 

주문을 하면 3시간 뒤에 아이템이 배달된다고 하네요.

 

우편함 화면

 

 바구니는 장바구니 기능인 것 같아요. 장바구니에 아이템을 추가하고 구입 버튼을 누르면 주문 완료!

 

으음 닷새, 그러니까 5일마다 무작위로 별표가 붙은 아이템의 종류가 바뀐다는 말 같네요. 지금 당장은 주문할 물건이 없으니까 다른 곳을 더 둘러볼게요.

 

 

오른쪽에 있는 게시판을 열어봤어요. 왼쪽부터 직원고용, 달력, 주문 이렇게 3가지 선택지가 있네요. 직원고용은 지금 당장은 안되는 거네요..;-;  

 

달력

 

다음으로 달력! 이벤트가 표시되는 달력이래요. 지금은 1년차 1월인 봄이에요. 

 

1년차 1월 봄

 

트레블러즈 레스트의 한달은 스타듀밸리처럼 28일이네요. 1년 차 1월 봄에는 딱히 이벤트가 없네요. 다음에 이벤트가 있을 때 다시 열어봐야겠어요. 주문도 평판 레벨이 올라야지 사용이 가능하네요.. 지금은 사용할 수 없는 게시판이에요ㅠㅠ

 

우물

 

오른쪽으로 쭉 더 가보니까 우물이 있네요! 여기서 빈 양동이를 물이 든 양동이로 만들 수 있어요.

 

나무 베기

 

일단 나무 5그루 베기 퀘스트를 완료해 볼게요. F버튼 말고도 마우스 좌클릭을 꾹 누르면 나무를 벨 수 있어요.

 

나무를 베면 나오는 아이템

 

나무를 베니까 나무뿐만 아니라 불쏘시게, 나무종류에 맞는 묘목도 얻을 수 있어요!

 

애벌레

 

으악 나무를 베면 나오는 아이템이 하나 더 있었어요. 애벌레,,, 나오자마자 깜짝 놀라서 소리 지를 뻔했어요,,;-;

 

나무 베기 퀘스트 완료

 

나무 베기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니까 제재소 아이템이랑 구리 낫을 받았어요.

 

제재소

 

구리 낫으로 잡초를 치우고, 제재소 아이템을 설치해서 제재소 구역을 설정할 수 있는 거 같아요!

문을 열고 나가면 바로 보이는 부분에 설치해 볼게요.

 

제재소 사용법

 

제재소에서 레시피로 물건을 만들려면 연료와 재료 그리고 시간이 필요하다고 해요.

 

제재소 내부

 

만들고자 하는 레시피를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는 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각 레시피를 제작하는 데에는 시간이 걸려요. 타이머가 완료되면 제재소 근처에서 E 버튼을 눌러서 만들어진 아이템을 받을 수 있어요.

 

나무 판자 20개 만들기 퀘스트

 

제재소에서 나무판자를 20개 만드는 퀘스트가 생겼네요. 아까 열심히 나무를 베어서 모았으니, 나무판자 20개 후딱 만들어 볼게요!

 

제재소 대기열

 

만들려고 누르니까 옆쪽에 있는 대기열에 추가가 되네요. 시간이 조금 필요할 것 같으니까 포리지 5그릇 팔기 퀘스트 하러 가볼게요!

 

2일차 영업 시작

 

2일 차 영업 시작! 일단은 다른 곳도 둘러봐야 하니까 포리지 2개만 더 팔고 마감할게요.

 

포리지 퀘스트 완료

 

ㅓ,,, 생각했던 것보다 상상이상으로 빨리 끝났어요... 일단은 들어오는 손님들만 다 받고 끝내야겠네요. 포리지 판매하기 퀘스트를 완료하니까 오래된 현관 매트를 받았어요. 이따 영업 끝나고 손님들이 들어오는 입구에 장식할 거예요. 

 

식사중인 손님들

 

손님들이 식사 중이긴 하지만 저는 나가볼게요 ㅎㅋㅎㅋㅎㅋㅋㅎ 

 

레벨1 달성

 

나가려는데 레벨업! 이제 평판 레벨이 1로 올랐어요. 양조 테크 트리를 보상으로 받았는데, 이제 맥주 같은 술 종류를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테크트리 설명

 

테크트리를 통해서 잠겨있는 레시피를 열 수 있어요. 

 

양조 테크 트리 화면

 

양조 테크 트리의 화면이에요 왼쪽 아래에 있는 스킬 포인트를 모아서 다른 레시피들을 차례로 해제할 수 있어요. 체력/자연/금속의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스킬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마일드 에일 잠금 해제

일단은 제일 첫 번째에 있는 마일드 에일이 잠금 해제가 되었더라고요. 퀘스트를 따라가면 마일드 에일 만드는 방법을 알 수 있겠죠? 마일드 에일이랑 같이 연한 맥아즘, 보리 맥아도 해금되었어요.

 

나무 판자 20개 만들기 퀘스트 완료

 

나무판자 20개 만들기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서 구리 곡괭이를 받았어요.

 

구리 곡괭이 획득

 

도끼를 받았을 때처럼 곡괭이를 받았으니까 돌을 캐러 가야겠네요,,

 

금속 광맥 4개 캐기 퀘스트

 

아니나 다를까 퀘스트가 생겼어요. 구리 곡괭이로 금속 광맥을 4개 캐는 퀘스트예요. 광맥이 제재소 바로 옆에 있네요. 캐볼게요!

 

광맥 캐기

 

이 금속 광맥은 구리 광맥이었어요. 캐니까 구리 광석 2개를 얻을 수 있었어요. 다른 광맥을 더 찾으러 가볼게요.

 

석탄 광맥

 

아래쪽으로 가니까 엄청 커다란 석탄 광맥을 찾았어요. 석탄 광맥 하나를 캐는데 곡괭이질을 엄청 해야 했지만, 석탄을 6개나 얻을 수 있었어요. 아까 구리보다 훨씬 많이 얻었네요!

 

돌 광맥

 

이번에 찾은 광맥은 돌 광맥! 캐니까 돌 3개를 얻을 수 있었어요. 크기에 따라서 나오는 양이 다 다르네요.

 

금속 캐기 퀘스트 완료

 

광맥 4개를 캐야 하는 금속을 캐기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서, 용광로, 모루, 도끼가 있는 그루터기 이렇게 3가지 아이템을 얻었어요. 제재소처럼 설치하는 아이템인 것 같아요.

 

용광로와 모루

 

용광로는 제재소 처럼 금속 관련 구역을 건설할 수 있고, 모루는 그 안에 설치하는 아이템인가 봐요. 그럼 도끼가 있는 그루터기는 제재소 구역에 설치하면 될 것 같네요!

 

목재 구역, 금속구역 설치 사진

 

왼쪽은 나무 관련이라 목재 구역이라고 하고, 오른쪽은 돌, 광석 관련이니까 금속 구역이라고 할게요!  이렇게 설치하고 보니까 아이템들이 너무 귀엽네요

 

못 10개 만들기 퀘스트

 

또 퀘스트가 생겼어요. 이번에는 용광로랑 모루로 철 못 10개 만들기! 아까 캔 금속 중에 철은 없었던 것 같은데,, 철을 찾으러 가야겠네요. 

 

철광석

 

금속 구역 바로 옆에 철광석 광맥이 한 무더기가 있어서 철광석을 10개나 얻을 수 있었어요. 얼른 용광로에 가공하러 갈게요!

 

연료 채우기

 

용광로를 쓰기 전에 먼저 용광로에 연료를 채워줄게요! 불쏘시게를 넣으면 왼쪽에 연료수치가 1씩 차고, 장작을 넣으면 연료수치가 5가 오르고, 석탄을 넣으면 연료수치가 20이 올라요. 연료를 채워주고 철주괴를 만들어줄게요. 보기 편하게 표로 정리할게요!

종류 연료 수치
불쏘시게 1
장작 5
석탄 20

 

철 주괴

 

 

철 주괴 2개를 만들기 위해서는 10의 연료와 철광석 2개, 그리고 10분의 시간이 걸려요. 못 10개를 만드는 퀘스 트니까 철 주괴를 만들어 볼게요. 못을 만들기 위해서 모루에도 연료를 채워줄게요! 

 

철 못

 

철 주괴 1개로 철 못 5개를 만들 수 있네요! 5개 만드는데 20분의 시간과 연료 수치 15가 필요해요. 퀘스트는 못 10개 만들기니까 철주괴 2개로 못 10개를 만들어 줄게요. 

새로운 도구 해금으로 생긴 아이템들을 보관할 공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설치가 될지는 모르지만, 기다리는 동안 우편함에서 상자를 사줄게요!

 

작은 상자

 

작은 상자 하나에 50 은화네요,, 지금 가진 돈은 45 은화라서 나중에 돈 많이 벌어서 살게요,,;-;

 

못 만들기 퀘스트 완료

 

못 만들기 퀘스트를 완료하고, 작업대 아이템을 받았어요. 작업대는 제재소에 설치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하니까 후다닥 설치해 주고 올게요!

 

더 많은 테이블 퀘스트

 

작업대를 설치하고 나니까 작은 테이블을 만들어 보라는 퀘스트가 생겼는데요. 이 퀘스트부터는 다음에 플레이해볼게요.

 

오늘은 여기까지- 그럼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