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 할 게임은 더 서바이벌리스트(The Survivalists)라는 게임이에요.
이 게임은 주변을 탐험하고, 사냥하여 아이템을 얻는 것까지는 다른 생존 게임들과 같지만 원숭이를 훈련시키고, 길들여서 함께 모험 및 활동을 할 수가 있어요.
게임 클리어 목표는 도전과제를 전부 클리어하는 것이에요.
현재는 도전과제가 42개 중에서 16개를 달성한 상태예요. 적어도 2년 전에 플레이했을 때 달성한 것 같은데 생각보다 많이 했네요. 현재 달성한 도전과제는 아래와 같아요.
잠겨있는 도전과제는 숨겨진 도전과제 5개와 일반 도전과제 21개예요. 깨야할 도전과제들을 확인하고 게임을 바로 시작해 볼게요!
2년 만에 하는 거라 두근두근하네요. 어떤 점들이 업데이트되었을지 궁금하네요
메인 화면에서 부서진 뗏목 위에 둥둥 떠 있네요.
들어가서 시작해 볼게요
어라 2년 전 데이터가 아직 남아있나 봐요. 하나도 기억이 나질 않으니 바로 새 게임으로 가줄게요.
새로운 저장 슬롯에서 게임 시작!
동쪽 평원의 폐허에서 대머리 캐릭터로 눈을 떴어요. 별도의 커스터마이징이 없는 것 같아요. 원래 없었나,,?
빠른 적응을 위해서 도움말 메시지를 보면서 게임을 할게요.
부서진 뗏목 안에 있는 아이템들 전부 챙겨주고 출발해 볼게요!
바로 커스터마이징을 알려주네요. 후딱 하고 올게요!
커마 끝! 쌍 왕만두 머리가 너무 귀여워요.
바로 손도끼 만들어주고, 주변에 있는 나무를 모아줄게요.
그거 아시나요. 주변에 널브러진 물건들 일일이 스페이스바로 줍지 않고, 스페이스바를 꾹 누르고 돌아다니면 자석처럼 호로록 아이템들을 주울 수 있어요.
스폰지역 바로 옆에서 첫 번째 동료 원숭이를 발견했어요. 구해주고 데려갈게요!!
첫 번째 원숭이의 이름은 보기예요. 제가 정하는 건 아니고 이름을 가지고 있는 상태로 오네요.
이 친구에게 손도끼를 주고 나무 캐는 일을 시켰더니 따라오지도 않고 계속 나무만 모아요...
계속 움직이면서 기초자원 파밍만 했더니 어느새 작업대 없이 만들 수 있는 제작물품 레시피를 다 열었어요!
템도 많이 모아줬으니 계속 움직이면서 지도를 열어줄게요
돌아다니다가 발견한 신비한 이방인이라는 상점이에요. 이 친구가 원하는 작업, 그러니까 퀘스트 아이템을 가져다주면 보상을 받는 방식인 것 같아요. 그리고 망원경 아이템을 얻었어요. 이걸로 바다 쪽을 비춰보고 섬을 찾을 수도 있다고 해요. 처음으로 원하는 아이템이 밧줄이어서 바로 주고 보상을 받았어요. 보상으로 받은 아이템은 임시 돗!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니까 판매용 상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가지고 있는 템 중에 지금 당장 쓸 일이 없는 것을 팔아줄게요. 상인 옆에 임시 침대를 만들고 바로 저장해 줬어요. 제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혼자 나무 캔다고 사라진 원숭이를 찾아서 다시 떠나볼게요.
상인 바로 옆에 있던 성소에서 수첩도 챙겨줄게요.
계속해서 이동하면서 지도를 넓혀줄게요. 그리고 정착할만한 곳도 찾아봐야겠어요.
모닥불이 있길래 연료를 넣어줬어요. 음식 제작법도 한번 볼게요.
생각보다 만들 수 있는 게 많네요. 과일스무디를 만들 수 있는 만큼 만들어서 가줄게요. 총 10개 만들어지네요.
새로운 레시피들이 열렸지만 가방이 거의 차버려서 일단은 과일 스무디만 만들어주고 돌아다닐게요.
계속해서 집터를 찾아볼게요.
돌아다니다가 몬스터주거지로 들어가 버렸어요. 엄청 두들겨 맞고 나왔습니다,,
아까운 내 음식들,,, 그래도 살아서 나왔으니 다행이죠. 지도에 표시해 놓고 강해져서 돌아올 거예요.
지하묘지를 발견했어요. 안에서 보물을 찾을 수 있다고 해요. 가방 칸도 모자란데 들어가도 되려나 싶어서 표시만 해두고 다시 길을 떠났어요.
돌아다니다가 비행기의 잔해가 있는 곳을 찾았어요. 이곳에는 많은 모자들이 떨어져 있었는데 이건 다 원숭이들에게 씌워줄 수 있더라고요. 가방을 차지하는 것도 아니니까 바로 다 주워줄게요. 요리사모자, 해적모자, 광부모자, 털모자 등등 여러 가지를 주웠는데 해적모자가 젤 예쁜 거 같아서 저랑 같이 탐험을 다니는 보기에게는 해적모자를 씌워주었어요. 초록색 사람 외형의 몬스터들의 이름은 오크링이라고 하네요.
오크링에게 잡혀있던 원숭이 친구만 구출해 주고 바로 도망가줄게요. 왜냐면 지금의 저는 매우 약하거든요!
다음을 기약하며 원숭이만 데리고 사라져 줄게요. 이번 원숭이의 이름은 콜린이에요. 이제 보기와 콜린 2마리나 데리고 다니게 되었네요!
이제 섬을 한 바퀴 거의 다 돌았는데요. 상점과 멀지 않은 곳에 거처를 잡아야겠어요.
이번에 제가 눈을 뜬 섬은 이런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제가 거처로 삼을 곳은 이곳이에요! 상자랑 이것저것 정착지에 필요한 물품들을 만들어줄게요!
집 지을 동안 원숭이들 일 시켜놨더니 일을 너무 잘하는데요,,? 재료 왕창 모을게요.
아니 재료 모으고 집 짓고 있는데 갑자기 미니맵에 붉은 원이 하나 뜨더니 피하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설마 무슨 일이야 있겠어? 하고 그저 파밍하고 아이템 정리를 하고 있었는데요. 습격이 왔네요.. 오크링들이 4-5마리가 몰려와서 원숭이들 기절시키고 저까지 죽어버렸어요. 앞전에 임시 저장 때문에 만들어뒀던 침대에서 깨어나서 다행이에요. 아니었으면 쫌 아찔하네요ㅠㅠ 제가 죽으니까 상황이 종료되면서 습격 왔던 오크링들은 다 없어졌어요. 얼른 정리하고 다시 떠날 준비를 해야겠네요.. 지금의 저는 너무 약해요ㅠㅠㅠㅠ
어느 정도 정리가 된 첫 거점이에요. 지금은 원숭이들이 보기랑 콜린 2마리뿐이지만 계속 모은다면 더 많아지겠죠? 이제 지하 탐험을 떠나 볼게요!
드디어 지하에 들어왔어요! 이제 보물을 찾아서 떠나볼게요 히히
건널 수 없는 구덩이에 기둥 나무바닥 등을 설치해서 지나갈 수 있어요. 일단 방의 퀴즈를 풀면서 쭉 미로를 탐험해 볼게요.
기어를 전부 돌리고 빛나는 발판을 밟으니 방 클리어! 열쇠를 얻고 문을 열 수 있었어요. 다음 방은 원숭이 친구를 구해주고 오크링을 전부 잡으니 열렸네요! 지하를 탐험하고 소박한 제단에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었어요.
금속 못 2개, 나무판 1개, 밧줄 한 개 조금 소박하긴 하지만 그래도 침대를 만들 수 있게 되었어요! 아직 열지 못하는 상자들은 원숭이들에게 전달해 주고 이제 다시 집으로 갈게요!
상자를 어떻게 열 수 있을까 하면서 툭 쳤는데, 웬걸 상자가 열리네요,,? 괜히 무겁게 집까지 들고 왔네요. 저는 자물쇠가 걸려있어서 못 여는 건 줄 알았어요. 어느 정도 날이 저물고 있으니까 아까 설치했던 덫을 확인해 줄게요. 덫은 작은 동물들을 잡을 수 있다고 해요.
고깃 조각과 털을 얻을 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쏠쏠하네요. 새로운 원숭이친구 이사벨라에게는 제작을 가르쳐줬어요. 침대를 완성해 주고, 저장하면서 다사다난했던 1회 차를 마무리해 줄게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댓글